by ppu12358
Share
작성자: ppu12358
Share

“130시간의 기나긴 수료과정을 극복한 당사자 인권강사 4인방의 강사 활동 속 그들의 변화”
성모다움 ‘당사자 인권강사 활동’은 130시간의 기나긴 동료지원 활동가 수료과정을 거쳐 탄생한 당사자 인권강사 4인방의 인권강사 활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선생님 제가 잘할 수 있을까요?”, “강의하다가 내용을 잊어버릴까 겁나요.”, “회원들이 저의 강의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으면 어ᄄᅠᆨ하죠?”라는 자신에 대한 의심과 걱정으로 시작된 인권강사 활동 하지만 자신에 대한 의심과 걱정이 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변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선생님 강의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저는 이제 100명 앞에서도 강의할 수 있어요!”, “인권강의 일정 더 잡아주세요!”라며 인권강사 4인방은 자신이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진 순간 그들에게 아주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가족들의 많은 응원과 지지를 받을 수 있었고 인권강사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료지원 활동가를 꿈꾸고 준비하고 있는 다른 회원들의 롤모델이 되었답니다.
이처럼 성모 다움 당사자 인권강사 4인방의 2023년 하반기 당사자 인권강사 활동 여정은 많은 응원 속에서 끝을 맺었습니다. 다가 올 2024년 성모 다움 인권강사 4인방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보세요.
성모 다움 수련사회복지사 모집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수련과정 재공고 최종 합격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0용 (1039)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함께하지 [...]
12월 자치회의 때는 자유안건보다는 ‘식당 이용’과 관련된 주제로 궁금하거나, 불편했던 사항을 원장님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의견에 [...]
작년 가을부터 대학교 교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취업 회원 분을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우리 취업 회원의 근황을 알아볼까요~! Q : 나의 업무를 [...]